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서비스 약관은 주식회사 티사이언티픽(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예스콘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이용자와 회사 간의 권리와 의무,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예스콘 서비스"(이하 "서비스")란 이용자가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예스콘 쿠폰"을 구매하여 모바일 단말기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예스콘 쿠폰"의 수신자가 이를 상품별로 명시된 유효기간 내에 실물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예스콘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함은 웹사이트(www.yescon.co.kr)를 통해 고객이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매체를 말합니다.
    3. "예스콘 쿠폰"(이하 쿠폰)이란 교환처에서 판매하는 일정한 상품을 이용자가 휴대전화 등으로 교환권 형태로 수신자에게 선물하고, 이 교환권을 수신자가 해당 교환처에서 연계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교환권을 말하며, 그 종류는 다음 각 목과 같습니다.
      1. "교환형 모바일쿠폰"은 특정 실물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바코드 형태의 모바일 교환권을 말합니다.
      2. "금액형 모바일쿠폰"은 수신자의 선택에 따라 표시된 금액 상당의 실물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바코드 형태의 모바일 교환권을 말하며, 표시된 금액에 도달할 때까지 횟수 제한 없이 교환처에서 판매하는 일정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 및 기업정보를 제공하고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승낙을 받은 국내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계정”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고유한 식별자를 의미합니다.
    7. "구매자(전송자)"라 함은 사이트를 통해 쿠폰 구매하여 수신자에게 전송하는 자를 말합니다.
    8. "수신자”라 함은 구매자가 전송하는 쿠폰을 받는 자를 말합니다.
    9. "교환처”라 함은 쿠폰을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매장(온라인, 오프라인)을 말합니다.
    10. "발행일”이라 함은 쿠폰이 발송된 날을 말합니다.
    11. "예스코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결제 수단을 대체하여 현금처럼 결제할 수 있는 전자화폐를 말합니다.
    12. "주문”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내 결제를 통해 회사에 쿠폰의 즉시 발송 또는 예약발송을 요청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3. "유효기간”이라 함은 쿠폰의 교환/사용이 가능한 기간으로,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모든 쿠폰은 명시된 유효기간으로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이 있습니다. 다만, 제 6 조, 제 9 조, 제 10 조 제 6 항, 제 21 조, 제 23 조는 수신자에게도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가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각각 이를 사이트에 고지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3항의 방법 등으로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서 서비스 이용을 계속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와 회원은 필요에 따라 별도의 계약(서면합의)을 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독점 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전자상거래 등에 관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신청 및 승낙)

  1. 서비스는 ‘회원’이 해당하는 결제수단 및 예스코인을 구매하여 각자의 고객에게 쿠폰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이용신청을 할 경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3.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사이트에 가입 시 회사에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에게 사업자인증번호, 이메일, SMS 인증 또는 기타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가입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5. 이용신청을 완료한 자는 다음 각호의 서류를 직접, 팩스나 우편발송, 사업자인증서비스 등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사업자등록증
    2.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요청하는 자료
  6.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한 이후에도 이용계약을 또는 서비스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14세 미만 아동, 혹은 외국인의 경우
    5. 이용자의 쿠폰 구매 목적이 명백하게 사회 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6. 서비스 이용목적 또는 이용행위가 법령에 위반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 이용 또는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8. 가입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가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함
    9. 회사의 서비스 정책 또는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10.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제 6 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자격상실)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거나 본 약관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에게 제한 또는 정지에 따른 보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 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심의규정, 정보통신윤리강령 및 기타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3.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을 위반하는 경우
  2. 회사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거나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에게 자격 상실에 따른 보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 계정, 명의를 도용하거나 결제 도용한 경우
    2. 해킹 및 악성프로그램을 배포하는 경우
    3. 서비스를 통해 할인 구매한 상품을 오픈마켓이나 다른 판매 사이트를 통해 재판매 하는 경우
    4. 동일 수신번호로 모바일 쿠폰을 중복, 지속적으로 수신 받는 등 부정 사용의 우려가 있는 경우
    5. 부정결제가 의심되는 경우
    6.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도용(쿠폰/바코드 이미지 무단변경, 자체 이미지 제작, 유효기간 임의 조정 등)하는 경우
    7. 발송된 쿠폰을 임의로 변경하여 사용하거나(인쇄, 출력 등) 이용하는 경우
    8.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9. 회사가 의도하지 않은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회원은 본 조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4. 서비스 정책 및 이용약관에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보관하여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7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공지하며, 부득이한 경우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이용자가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양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상품 공급 사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6. 기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본 조 제2항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통지 하거나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의무와 책임)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개인 또는 기업 간의 분쟁에 관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 (쿠폰의 사용 및 수신 내역 관리)

  1. 정책 변경(판매 종료, 매가 변경) 등으로 기간을 연장할 수 없거나 지정상품이 품절되어 수신자의 요청이 있을 때에는 전액 환불 처리 됩니다.
  2. 쿠폰을 수신하였다가 삭제하였다면 이용자는 회사의 고객센터에서 3번까지 무상으로 재전송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수신자의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쿠폰이 잘못 발송된 후 해당 수신자에 의해 쿠폰이 교환되었다면 회사에서는 이용자의 잘못된 발송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쿠폰이 교환되기 전에 이용자가 고객센터를 통해 오발송 정정 신청을 한다면 수신자를 정정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4. 쿠폰은 발행일로부터 명시된 유효기간동안 교환처에서 쿠폰에 명시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5. 쿠폰 전송내역은 사이트의 구매 내역 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쿠폰 수신내역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전송내역이나 수신내역이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예스코인)

  1. 예스코인이란 서비스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전자화폐입니다.
  2. 예스코인은 회원이 예스콘 내 PG결제를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쿠폰 주문/결제 시 예스코인으로만 결제 가능하며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 금액은 예스코인으로 환급됩니다.
  4. 충전된 예스코인의 환불을 원하실 경우 회사에 신청할 수 있으며 5%의 환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충전된 예스코인의 출금을 원하실 경우 회사에 신청할 수 있으며, 액면가의 100%를 출금할 수 있습니다.
  6. 회사에 등록된 회원의 명의와 요금을 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출금이 가능합니다.
  7. 입금된 예스코인은 별도의 유효기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출금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결제자 개인정보 제공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9. 회원탈퇴로 인하여 정보 확인이 불가능하거나 회원의 정보 오기입 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SMS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며,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 및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소비자기본법, 형사소송법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적법한 절차에 의한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유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6. 회사는 판매되는 상품의 모든 가격 정보가 정확히 유지되도록 노력합니다. 그럼에도 오류(오타나 그와 유사한 실수)로 인해 페이지에 표시된 가격이 상품의 정상가격과 다른 경우 회사는 기존 주문을 취소하고 정상가격으로 새로 주문을 할 것인지 고객에게 문의하거나, 고객의 주문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인이 발송한 쿠폰 수신자로부터 접수되는 고객 문의 및 클레임 등을 직접 처리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이용자가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4. 본 사이트를 통해 구매한 쿠폰을 제 3자에게 판매, 임대 등을 하여 이득을 취득하는 일체의 제공 행위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6.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0.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1.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SMS, MMS 발송 또는 연락을 취하는 행위
    12.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등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3.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상품을 오픈마켓이나 다른 판매 사이트를 통해 재판매 하는 행위
    14. 동일 수신자번호로 모바일쿠폰을 중복, 지속적으로 수신 받는 등 부정 사용할 우려 등이 있는 행위
    15. 불법스팸을 전송하는 행위
    16. 서비스를 부정한 결제방식으로 사용하는 행위
    17.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합의된 서비스 이용 목적 이외로 사용하는 행위
    1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3.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 이용자가 본 조의 의무에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일부 사항은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정해진 양식 및 이용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사항을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노출 또는 이용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전 항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로 인하여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전 항의 경우에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계약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이트 상에서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해지 신청 시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의 아이디는 삭제되며 재사용 및 복구가 불가합니다.
  4.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의 주문 정보 등 회원이 생성한 데이터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별도로 분리 보관된 후 삭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상 의무를 위반한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사항을 이용자가 지정한 이메일,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E-mail, SMS 등을 통한 개별통지가 불가한 경우 홈페이지 공지로 갈음할 수 있으며, 이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사이트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 18 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처리 위탁)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유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제3자에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20 조 (환불 및 주문 취소 등)

  1. 전송자는 쿠폰의 주문을 취소할 수 있으며, 주문을 취소할 경우 회사는 즉시 결제 승인을 취소합니다. 단, 결제 승인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주문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상품 유효기간 내에서 이용자는 주문을 취소하거나 회사에 예스코인으로 환급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쿠폰 전송 시 시스템 상 장애가 있거나 서비스되고 있지 않음으로 인해 영구적으로 수신자에게 쿠폰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 경우
    2. 주문 시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결제만 수행되고 정상적으로 쿠폰 발송 단계를 거치지 못 한 경우
  3. 쿠폰이 교환처에서 교환된 이후에는 해당 쿠폰 및 해당 쿠폰이 포함된 주문 건에 대한 주문취소 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각 요건에 따라 환불 또는 주문 취소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에 응함으로써 모든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4. 수신자의 휴대전화번호를 전송자가 잘못 입력하여 쿠폰이 오 발송된 후 수신자에 의해 쿠폰이 교환된 경우 회사에서는 전송자의 오 발송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쿠폰이 교환되기 전에 전송자는 수신자를 정정할 수 있습니다.
  5. 쿠폰이 유효기간 동안 해당 교환처에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 유효기간 이후 재사용 할 수 없으며 취소 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제 21 조 (손해 배상)

  1.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회사, 수신자 또는 제 3자의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는 손해액 전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 휴대전화(분실 휴대전화 포함)를 이용하거나 번호를 도용하여 쿠폰을 구매한 경우
    2. 이용자가 수신자의 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쿠폰을 전송하였는데, 수신자가 쿠폰을 이미 사용하였거나 반환을 거절하는 경우
    3. 이용자가 쿠폰을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구매하여 제 3자 또는 수신자에게 전송(판매)하는 경우
    4.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5.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6. 회사에게 회선, 통신망, 전용선을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또는 부가통신사업자 측의 장애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생성한 데이터 내용을 확인할 의무가 없으며 데이터 내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법 사항이나 개인간의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장애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부가적, 영업적인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8.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9.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10.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면합니다.

제 24 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 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22년 08월 31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 2022년 08월 31일

시행일자 : 2022년 08월 31일